(매일 불어_0316) Je te jure_장담해. 맹세해.
본문 바로가기

하루 한문장

(매일 불어_0316) Je te jure_장담해. 맹세해.

2020_0316

오늘 배울 첫 표현은 Je te jure(쥬 뜨 쥐흐!) 라는 표현입니다.

보통 대화를 하다가 내가 장담하는데, 맹세하는데 혹은 내가 이야기하는데라고 하면서 내가 이야기하는 것을 강조할 때 자주 쓰는 표현입니다.

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른 의미로 해석이 되나, 영어로는 I promise you , I swear (to GOD) 혹은  I tell you 요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. 

짧게 한문장으로만 쓸 수도 있고, 다른 문장을 강조할 때 앞뒤에 쓸 수도 있어요.

예를 들어볼까요?

- "Arnault a acheté une maison" (아흐노 아 아슈떼 윈 메종)

   아흐노가 집을 샀대!

- "Non, c'est pas possible !" (농, 쎄 빠 뽀씨블!)

아니, 그건 불가능해!

-" Je te jure!" (쥬 뜨 쥐흐!)

맹세해! (진짜야!)

혹은 한 문장으로 이렇게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.

Je te jure qu'il a acheté une maison! (쥬 뜨 쥐흐 낄 아 아슈떼 윈 메종!) 

내가 장담하는데, 그가 집을 샀어.

 

 

보통 믿기 힘든 이야기를 하거나, 믿기 힘들 만큼 놀란 이야기를 할 때

혹은 내가 설명하는 것을 강조할 때 주로 쓰는 표현이니 알아두면 좋겠죠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