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중국주식) 해천미업 주가(SH.603288) 21년 상반기 실적발표 후 하한가. 52주 신저가 기록. 해천미업 너마저 ㅠ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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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중국주식) 해천미업 주가(SH.603288) 21년 상반기 실적발표 후 하한가. 52주 신저가 기록. 해천미업 너마저 ㅠㅠ

요즘 중국장은 최대한 안보고 있는데
미국주식 때매 들어갔다가 너무 빠져 확인해보니 해천미업 -10% 하한가..

어느새 아픈 손가락이 되버린 해천미업.

항서가 나락으로 가더니 너까지 따라가니..
왜 이러는거니..ㅠㅠ


리폿 찾아보니 컨센을 하향하는 실적 내용이 이번 폭락의 주요원인이라는데 요즘 중국 주식 확인하기가 참 겁난다.

답답한 마음에 중국주식 카페에 들어가보니 너도 나도 다 같은 마음 흐흑
위로가 되네요..


다들 중국투자 오래하신분들이라 그런지 맷집도 좋은듯.

중국은 이유없이 오르락내리락 댈때도 많고 시주석 말한마디에 기업이 고끄라지는 일도 잦기 때문에 조심해서 투자해야 하지만 이런 소비재 초 우량주는 망할일 없고 결국 우상향할테니 나는 무조건 고.

해천미업은 청나라 건륭제(乾隆帝) 시기부터 간장 사업을 시작해서 이미 300년이나 된 시조새 기업인데, 그 유구한 역사를 가진 회사가 지금 이렇게 잠깐 하락한다고 망할일은 없지 암암.

어디한번 더 떨어트려보시게나,
난 할인가로 더 줍줍할테니.

[라오쯔하오] 중국의 '샘표' 14억의 국민간장 해천미업

[BY 뉴스핌] 간장 1등기업, 장류 메카 포산에서 창업 300년 역사 지닌 국가 보증 전통 브랜드14억 중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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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래는 이번 실적 관련 주요 내용들.



2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9%, 15% 감소: 상반기 매출과 순이익은 123.3억, 33.5억 위안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6.4%, 3.1% 성장. 이 중 2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51.7억, 14억 위안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9.4%, 14.7% 감소. 매출과 EPS는 블룸버그 컨센서스를 각각 18%, 24% 하회. 소비수요 부진과 신규 채널(지역공동구매) 충격으로 조미료 산업이 전반적 정체.

2분기 전 품목 매출 둔화: 상반기 간장, 굴소스, 복합조미료의 매출은 70.2억, 21.3억, 14.8억 위안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5.8%, 6.6%, 7.0% 성장. 2분기 간장, 굴소스, 복합조미료의 매출은 29.2억, 9.6억, 5.9억 위안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7.2%, 7.1%, 8.7% 감소.

전 지역 매출 역성장: 6월 말 기준 유통업체수는 7,409개로 전분기 대비 72개 순증. 2분기 지역별 매출은 동부 10.5억 위안(YoY -7.1%), 남부 9.8억 위안(-9.5%), 중부 10.4억 위안(-8.1%), 북부 12.3억 위안(-14.2%), 서부 6억 위안(-4.8%)으로 전 지역 역성장. 이 중 북부 지역은 조정이 지속되는 반면, 서부는 개척 중인 신흥지역으로 타 지역 대비 양호.

원가 상승에 따른 수익성 악화: 매출총이익률은 상반기 39.3%로 전년동기 대비 3.6p 감소, 2분기 37.06%로 2.9p 감소. 한편 순이익률은 상반기 27.2%로 전년동기 대비 0.87p 감소, 2분기 27.0%로 1.7p 감소. 대두, 포장재 등 원자재 가격 상승이 부담으로 작용했지만, 광고 등 비용 절감을 통해 순이익률 감소폭은 매출총이익률보다 적었음.

연간 목표를 위해 하반기 치열한 노력 필요: 현재 12개월 선행 P/E 52.5배(Wind)로 성장 프리미엄 약화가 밸류에이션 디레이팅으로 연결. 올해 가이던스는 매출 265.4억 위안(+16% YoY), 순이익 75.6억 위안(+18% YoY). 상반기 매출 목표치의 47%, 순이익 목표치의 44% 달성. 유통재고가 1분기 2.5~3개월에서 현재 2개월로 감소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으로 하반기 부담요인. 제품가격을 인상하지 않으면서 비용 절감과 프로모션 감소를 통한 원가압력 해소, 공동구매 채널과의 협력을 통해 하반기 어려운 과제 풀이는 지속될 예정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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